고주파 전선 커넥터High frequency line connector

본 발명은 고주파 전선 커넥터를 개시한다. 특히, 본 발명은 높은 주파수를 갖는 전류가 흐르는 전선과 전선, 또는 전선과 단자대 사이를 전기적으로 연결할 때, 연결 접촉부에서 발생하는 접촉저항을 줄임으로써 접촉저항에 의한 전력손실을 최소화하고, 커넥터 부피를 최소화 함으로서 좁은 공간에서도 전선 연결작업을 용이하게 하는 고주파 전선 커넥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예에 따르면, 한쌍의 도체판과 이 사이에 구비되는 절연판을 포함하고 자유자재로 구부러질 수 있는 하나 이상의 박막형 전극부와, 이러한 전극부의 일 끝단과, 연결하고자 하는 각 전선의 일 끝단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소켓부를 포함하고, 각 전선의 전극부는 볼트 및 너트를 통해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전술한 실시예에 따라, 본 발명의 고주파 전선 커넥터는 고주파수의 전류가 흐르는 두 전선을 연결하는 커넥터의 높은 접촉저항을 낮추어 전력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