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유도를 가지는 수술도구

Surgical instrument with multi-degree of the freedoms

본 발명은 수술도구의 자유도를 결정짓는 관절부의 구성이 간단하고, 분해 또는 조립이 용이하며, 세밀하고 정밀한 작업 및 좁은 영역의 작업에 적합하도록 수술도구의 하드웨어 구성을 단수화시킴으로써, 수술도구의 가격을 저렴하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이를 위해 특히 소정의 물체를 파지하거나 절단할 수 있는 집게수단(10), 집게수단(10)의 일측에 결합되어 일체로 회전가능한 가요성의 중공을 가지는 회전로드(20), 회전로드(20)의 타측에 결합되어 회전로드(20)와 일체로 회전 가능한 중공을 가지는 이너샤프트(30), 회전로드(20)가 삽입되는 가요성의 플렉시블샤프트(50), 회전로드(20)와 플렉시블샤프트(50) 사이에 개재되는 베어링수단(40), 및집게수단(10)과 상기 플렉시블샤프트(50)에 각각 고정된 복수의 와이어(70)로 구성되어, 플렉시블샤프트(50)에 고정된 와이어(70)의 견인에 따라 플렉시블샤프트(50)와 회전로드(20)가 만곡되어질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유도를 가지는 수술도구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