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압형 ECAP 금형과 이를 갖는 ECAP 장치

LOADED EQUAL CHANNEL ANGULAR PRESSING MOLD AND EQUAL CHANNEL ANGULAR PRESSING APPARATUS HAVING THE SAME

본 발명에 의한 가압형 ECAP 금형은, 제 1 접촉면과 제 1 접촉면 상에 마련되는 제 1 채널을 갖는 제 1 금형, 제 1 접촉면에 대응하는 제 2 접촉면과 소재가 삽입될 수 있도록 제 1 접촉면으로 노출되는 입구 통로 및 제 1 접촉면과 제 2 접촉면이 서로 접할 때 제 1 채널과 함께 소재가 배출될 수 있는 배출 통로를 형성하도록 제 2 접촉면 상에 마련되는 제 2 채널을 갖는 제 2 금형, 제 2 금형이 슬라이드 이동 가능하게 삽입되는 수용 공간을 갖는 금형 하우징, 금형 하우징과 함께 움직일 수 있도록 금형 하우징에 결합되고 입구 통로에 삽입되는 소재를 가압할 수 있도록 수용 공간에 배치되는 펀치, 제 2 금형에 대해 제 1 금형 쪽으로 탄성력을 가하기 위해 수용 공간에 배치되는 탄성력 제공수단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한 가압형 ECAP 금형은 상호 이격될 수 있는 제 1 금형 및 제 2 금형을 포함하는 분리형 금형이므로, 소재의 공급 및 배출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