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체형상정보를 이용한 선박 계류 장치

VESSEL MOORING APPARATUS USING HULL SHAPE DATA

선체형상정보를 이용한 선박 계류 장치가 개시된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선박 계류 장치는 안벽의 수직 표면의 상부와 하부 사이에 연장 설치된 레일과, 상기 레일의 상부 구간 또는 하부 구간 사이에서 이동할 수 있도록 상기 레일에 결합된 하나 이상의 접안모듈과, 상기 접안모듈에 펌프 및 유압 공급장치의 작동 유체를 제공 또는 회수하도록 결합된 연결라인과, 상기 연결라인에 결합되고, 상기 안벽에 대한 모듈배치정보와 상기 안벽에 계류시킬 선박에 대한 선체형상정보를 비교 연산하고, 상기 접안모듈의 상하 이동 변위와 상기 접안모듈에 설치된 펜더부의 수평 이동 변위를 산출하며, 상기 접안모듈을 상기 상하 이동 변위에 대응되게 이동시키고 상기 펜더부를 상기 수평 이동 변위에 대응되게 이동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