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성분계 저온 공융 온도 시스템을 이용한 고품질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시트 제조 방법Method of forming high-quality hexagonal boron nitride nanosheet using multi component eutectic point system

고품질의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시트를 대량생산할 수 있도록 낮은 온도에서 안전한 공정으로 제조할 수 있는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시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시트 제조 방법은 (a) 두 종류 이상의 알칼리 금속 염 또는 알칼리 토금속 염을 포함하는 염 혼합물로부터 알칼리 금속 이온 또는 알칼리 토금속 이온을 얻는 단계; (b) 상기 알칼리 금속 이온 또는 알칼리 토금속 이온을 육방정 질화붕소의 층간에 삽입하여, 육방정 질화붕소 층간 화합물을 형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육방정 질화붕소 층간 화합물로부터 상기 알칼리 금속 이온 또는 알칼리 토금속 이온을 제거하여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시트를 얻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