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 그 장치를 이용한 에너지 수집방법, 그 장치를 사용한 충전회로 및 그 장치를 사용한 촉각센서에 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배터리를 전원수단으로 이용하는 휴대용 전자기기에 있어서, 초소형 기계제작기술(MEMs, 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에 의한 제조방법으로 제조된 초소형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 일측에 초소형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의 하부면이 결합되는 하우징; 초소형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의 상부면과 결합되고, 사용자가 휴대용 전자기기의 작동을 위해 중에 소정의 힘이 인가 또는 제거되어, 유전식 엘라스토머가 압축 또는 팽창하게 되는 인가수단; 초소형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의 전극층 중 적어도 어느 하나와 입력노드에 의해 연결되고, 전극층에 입력전압을 인가하는 전압소스; 및 초소형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와 출력 노드로 연결되며 전극층에서 발생되는 출력 전압을 축적하는 배터리를 포함하여, 힘이 제거되어 유전식 엘라스토머가 팽창되면, 출력전압이 증가되고, 증가된 출력전압에 의해 발생된 에너지가 배터리에 저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소형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를 구비한 휴대용 전자기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