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저온 액체저장탱크의 2차 방벽 시공용 경화장치CURING DEVICE FOR SECONDARY BARRIER OF CRYOGENIC LIQUID STORAGE TANK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의한 극저온 액체저장탱크의 2차 방벽 시공용 경화장치는, 2차 방벽 시트를 단열패널에 접착하기 위해 상기 2차 방벽 시트와 단열패널 사이에 개재되는 접착제를 경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접착제를 가열하기 위한 열을 제공하기 위한 발열체를 갖는 발열판 및 발열판의 일면에 결합되는 보강판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한 극저온 액체저장탱크의 2차 방벽용 경화장치는 접착 공정에 필요한 열량을 최소화하면서, 2차 방벽의 접착 부위의 온도 분포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