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의 분화 기능을 모사한 자가 고장복구 전자회로 시스템 및 자가 고장복구 방법Self-Repairing Electronic Circuit System and Self-Repairing Method by Mimicking Cell Differentiation

세포의 분화 기능을 모사한 자가 고장복구 전자회로 시스템 및 자가 고장복구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의한 세포의 분화 기능을 모사한 자가 고장복구 전자회로 시스템은 이중 모듈화(Double Modular Redundancy, DMR) 구조로 설계된 반도체 회로부를 포함하는 프로그램 가능한 전자 회로 시스템으로, 상기 전자회로 시스템은 반도체 회로부를 구성하는 복수 개의 서브 모듈에서 고장이 발생하는지 여부 및 고장이 발생된 서브 모듈의 위치를 파악하는 고장 판단/분화부, 및 고장 판단/분화부로부터 고장이 발생된 서브 모듈의 위치를 수신하고, 고장이 발생된 서브 모듈을 분화시킬 분화 영역을 결정하여 고장 판단/분화부로 전달하는 복구 관리부를 포함한다. 고장 판단/분화부는 복구 관리부로부터 수신된 분화 영역으로 고장이 발생된 서브 모듈을 분화시키고, 반도체 회로부는 각각의 서브 모듈 당 네 개의 고유 분화 영역 및 네 개의 공통 분화 영역을 포함하며, 네 개의 공통 분화 영역은 16개의 서브 모듈에 의하여 공유된다. 본 발명에 의하여, 반도체 회로의 고장 부분을 세부적 기능 단위별로 파악할 수 있으므로 신속히 고장 부분을 복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