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소프트 핸드오프 동안의 역방향송신 전력 제어방법Uplink Transmit Power Control During Soft Handoff inMobile Communications

본 발명은 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소프트 핸드오프 동안의 역방향 송신 전력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특히, 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소프트 핸드오프 상태에 있는 단말기가 활성집합에 속하는 복수의 기지국들로부터 단말기 송신 전력 제어 명령을 수신했을 때 송신 전력 제어 명령에 따라 단말기의 송신 전력을 증가 또는 감소시킬 수 있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복수의 기지국들과 단말기로 구성된 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복수의 기지국들은 단말기와 통신이 가능한 활성집합에 포함되며, 활성집합에 포함되는 상기의 기지국들은 수신된 상기의 단말기의 신호 품질을 각각 측정하여 각 기지국이 가지고 있는 기준값과 비교하여 기준값보다 좋을 경우에는 단말기 송신 전력 감소 명령을, 나쁠 경우에는 단말기 송신 전력 증가 명령을 각 기지국별로 독립적으로 상기의 단말기로 전송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각 역방향 신호영역에 포함되는 정보의 특성 및 역할에 따라 역방향 신호를 영역별로 구분하고 활성집합에 포함되는 기지국들이 전송한 역방향 송신 전력 제어 명령에 대하여 최소 요구 송신 전력 또는 최대 요구 송신 전력에 맞추어 각 신호영역의 송신 전력을 결정함으로써 기지국내부에서만 처리되고 처리시간도 송신 전력 제어 주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매크로 다이버시티 이득을 얻을 수 없는 신호 영역(최대 요구 송신 전력으로 전송되는 영역)의 신뢰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핸드오프, 소프트 핸드오프, 소프터 핸드오프, 활성 집합, 다이버시티 핸드오프, 전력 제어, 폐루프 전력 제어, 외부 루프 전력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