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두 노드 사이의 안전한 최단 경로산출방법(acquiring method of shortest path of emergency evacuation system)acquiring method of shortest path of emergency evacuation system

이 발명은 다익스트라(Dijkstra) 알고리즘을 변경하여 홈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비상 상황 발생시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출구 사이의 안전한 최단 대피 경로를 산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 발명에 따른 안전한 최단 경로 산출방법은, 다수의 센서노드들을 포함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서버가 두 노드 사이의 안전한 최단 경로를 산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성하는 다수의 센서노드들과 임의의 두 센서노드들을 직접 연결하는 경로를 각각 노드 및 에지로 표현하는 제1단계와, 상기 제1단계의 노드 및 에지에 각각 노드 웨이트와 에지 웨이트를 설정하는 제2단계와, 임의의 한 노드에 비상상황이 발생하면, 상기 비상상황 발생 노드의 노드 웨이트를 무한대로 갱신하는 제3단계와, 상기 제3단계 후 현재 사용자의 위치로부터 출구까지의 경로에 포함된 노드들 및 에지들의 노드 웨이트 및 에지 웨이트를 모두 가산하여 최단 경로를 찾는 제4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