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혀진 트러스 코어를 구비한 가변형 샌드위치 패널 및 그제조방법(Deformable Sandwich Panel Using Bended Truss Core andManufacturing Method thereof)Deformable Sandwich Panel Using Bended Truss Core and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이 발명은 샌드위치 패널(sandwich panel ; 200)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3차원 형상을 갖는 내부 구조재(210)와, 내부 구조재(210)의 외면에 접합되는 한 쌍의 외측판(220)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발명의 내부 구조재(210)는 다수의 코어로 구성된 단위구조가 트러스 코어 형태로 연속적으로 배열 구성되고, 단위구조는 다수의 코어가 패널의 두께방향이나 폭 방향, 또는 두께 및 폭의 두 방향으로 동시에 굽혀진 트러스 코어로 구성된다. 즉, 이 발명의 가변형 샌드위치 패널은 내부 구조재로 사용되는 트러스 코어가 패널의 두께방향이나 폭 방향, 또는 두 방향으로 동시에 굽혀짐으로써, 굽힘 각도와 굽힘 방향에 따라 내부구조가 가지는 강도, 강성, 내충격성, 단열, 방음 등의 기계적 물성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이 발명은 내부구조의 변형 특성도 제어할 수 있어 샌드위치 패널의 성형성을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발명의 방법은 샌드위치 패널 제조하는 자동화 장치를 이용하여, 굽혀진 트러스 코어를 구비한 가변형 샌드위치 패널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