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고관절 비구컵 각도측정 장치(GONIOMETER FOR ACETABULAR CUP ANGLE)GONIOMETER FOR ACETABULAR CUP ANGLE

본 발명은 경사각과 전경각 측각 기능을 갖는 인공 고관절 비구컵 각도측정 장치 및 그 장치를 이용한 인공 고관절 비구컵 각도측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장치는 제1 측각 유닛을 이용하여 경사각 또는 전경각을 측각하고, 그 다음 제2 측각 유닛을 이용하여 전경각 또는 경사각을 측각한다. 이에 따라, 비구컵의 정밀한 수술각도를 손쉽고 신속하게 얻을 수 있게 됨으로써 인공 고관절 수술을 보다 정밀하고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