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발광다이오드를 이용한 발광 접착테이프 및 이의 제조방법Adhesive tape using organic light emitting diode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기존의 접착기능에 발광기능을 추가하여 조명효과 및 심미적인 효과를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이용한 발광 접착테이프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베이스 필름(10); 베이스 필름(10)의 일면에 박막 형태로 접합되는 유기발광다이오드(20); 유기발광다이오드(20)에 박막 형태로 접합되는 보호 필름(30); 베이스 필름(10)의 타면에 도포되는 접착제(40); 및 유기발광다이오드(20)에 전원을 제공하는 전원공급부(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이용한 발광 접착테이프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