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용 격벽제조장치 및 그 방법(Fabrication Apparatus and Method of Barrier Rib for Plasma Display Panel)Fabrication Apparatus and Method of Barrier Rib for Plasma Display Panel

이 발명은 투명한 원통형 실린더와, 실린더의 둘레면을 따라 고정되며 외부로 노출되는 표면에 격벽의 반대형상을 갖는 소프트몰드와, 실린더를 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는 지지수단과, 지지수단의 일측에 결합되어 소프트몰드 내에 격벽을 형성하는 페이스트가 충진되도록 공급하는 페이스트 공급수단과, 지지수단 또는 기판에 설치되어 실린더 또는 기판을 병진운동 시키는 병진수단, 및 병진수단에 의해 실린더가 기판에 밀착된 상태로 회전함에 따라 소프트몰드 내에 충진된 페이스트로 인해 기판 위에 성형되는 격벽 형상의 페이스트에 자외선을 조사하여 경화시키도록 실린더의 내부에 설치되는 자외선 조사수단으로 구성된다. 이 발명은 소프트몰드를 투명한 실린더상에 고정하여 롤 성형기술을 이용해 기판 위에 격벽을 성형함과 더불어 자외선을 조사해 경화시킨 후 이형시키므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용 격벽의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이 발명은 광경화성 페이스트의 충진, 소프트몰드에 의한 압착, 자외선에 의한 경화, 및 소프트몰드의 이형과정을 연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