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금속분리판 제조 장치 및 방법(Manufacturing method for metallic separator using incrementally synchronized rapid rubber forming process)Manufacturing method for metallic separator using incrementally synchronized rapid rubber forming process

본 발명은 연료전지용 금속분리판 제조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스테인레스강 등의 금속박판을 점진적 동시 고무성형을 이용한 소성변형 공정을 통해 대면적 금속분리판을 대량 생산이 가능한 구조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용 금속분리판 제조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복수개의 하부다이의 각 표면에 금속박판을 올리는 올리는 단계와; 상기 금속박판이 올려진 복수개의 하부다이가 이송수단에 의해 프레싱 수단을 향하여 피치 이송하되, 서로 다른 방향으로 교차되면서 이송되는 단계와; 피치 이송된 상기 금속박판이 상기 리테이너의 압착력에 의하여 가압 성형되되, 금속박판의 전체 면적을 길이방향을 따라 구분한 단위면적별로 순차 진행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용 금속분리판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