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상형 Ni을 이용한 Ni/MH 2차 전지용수소저장합금의 표면 개량방법A surface-modification methode of metal hydride inNi/MH secondary battery using flake-type Ni

본 발명은 수소저장합금의 표면개량제로 사용할 수 있는 판상형 분말에 관한 것으로서, 좀더 상세하게는 볼밀(ball mill)에 의해 제조된 판상형 분말의 표면개량제와 이를 이용하여 수소저장합금(Metal Hydride)의 표면을 개량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방전용량은 크지만 고속방전효율, 전지내압특성 등의 성능이 뒤떨어져 아직까지 실용화되지 않은 AB2형과 AB형 V-Ti 계 수소저장합금 전극을 이용한 Ni/MH 2차 전지의 상용화에 기여할 수 있으며 실제 고용량, 고성능 2차 전지가 주요 성능인자인 전기자동차의 개발을 앞당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