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금속을 이용한 다채널 관성스위치, 그 제조방법, 이를 이용한 자동차 에어백 센서 및 포탄의 신관Inertial array switch using Liquid-metal droplet, manufacturing method of the same, car airbag sensor and projectile fuze power supply switch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액체금속을 이용한 관성스위치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폭이 다양한 여러 개의 채널을 이용하여 관성력 값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 다채널 관성스위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전도성 액체 금속을 이용한 관성스위치에 있어서, 기판; 전기적으로 단절된 상태로, 상기 기판의 일면에 형성된 전극 쌍들; 상기 기판과 접하는 제1면, 상기 제1면과 마주보는 제2면, 상기 제1면을 관통하며, 상기 전극 쌍들의 위에 위치하는 저장부들, 상기 저장부들을 순차적으로 연결하는 채널들,을 포함하는 몸체부; 상기 채널들을 통해서 상기 저장부들을 이동하면서, 상기 저장부들의 아래에 위치하는 단절된 전기적 전극 쌍들은 연결하는 전도성 액체 금속;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체금속을 이용한 다채널 관성스위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관성스위치는 관성력 값에 따라 다양하게 반응할 수 있다. 따라서 충격 정도에 따라서 다르게 반응하는 자동차의 에어백 센서 또는 포탄 신관 등의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