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자극 원리에 기반한 통신 프로토콜의 상호운용성시험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TESTING INTEROPERABILITY OFCOMMUNICATION PROTOCOLS BASED ON MULTIPLE STIMULIPRINCIPLE

본 발명은 두 프로토콜 구현 제품이 서로 잘 운용되어질 수 있는지를 시험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상호운용성 시험 방법에서는 시험 대상 시스템이 어떤 스테이트에 있든지 다중의 자극을 허용하는 시험 슈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종래기술의 상호운용성 시험 방법에서처럼 시험 대상 시스템이 안정 스테이트에 있을 때 오직 하나의 자극만을 허용하는 시험 슈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보다 많은 프로토콜의 상호동작을 시험 할 수 있다. 더욱이 많은 경우에 구현물의 결함은 복잡한 조합의 자극이 주어지는 경우에 발생하기 때문에, 본 발명에 따른 프로토콜 상호운용성 시험은 종래기술의 시험 방법에 비하여 보다 향상된 진단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