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부를 갖는 멤브레인용 보강재와, 이를 갖는 멤브레인 조립체 및 그 시공방법REINFORCING MEMBER FOR CORRUGATED MEMBRANE, MEMBRANE ASSEMBLY HAVING THE REINFORCING MEMBER AND METHOD FOR CONSTRUCTING THE SAME

본 발명에 의한 주름부를 갖는 멤브레인용 보강재는, 단열 구조재에 접하도록 그 외면이 평탄한 바닥부와, 멤브레인의 주름부의 내면에 접하도록 주름부의 내면에 대응하는 외면을 갖는 지지부를 구비하고, 그 단면이 폐곡선으로 이루어진 파이프 형상의 보강용 몸체를 포함한다. 보강재는 단열 구조재와 주름부의 사이에 배치되어 주름부의 내면을 지지함으로써, 주름부의 강성을 보강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주름부의 내면을 지지할 수 있는 보강재를 주름부의 내부에 배치함으로써, 주름부의 면강성을 증가시키지 않고도 압력에 의한 주름부의 붕괴를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