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재료와 금속으로 이루어진 경량 붐 어셈블리

COMPOSITE-METAL LIGHTWEIGHT BOOM ASSEMBLY

본 발명은 경량 붐 어셈블리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복합재료와 금속재료로 이루어져 경량화를 달성함과 동시에 필요한 강성도 확보할 수 있는 붐 어셈블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경량 붐 어셈블리는 붐과, 붐 파이프와, 액츄에이터와, 커넥팅 핀을 포함한다. 붐 파이프는, 복합재료로 된 중공의 관체와, 관체의 내면에 접합된 라이너와, 관체의 외면에 접합된 금속커버를 포함한다. 관체의 길이방향 끝단에서 상기 금속커버의 외경면에 억지끼움, 열박음 또는 접착 중 선택된 어느 한 가지 방법으로 결합된 금속 보스를 더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붐 어셈블리의 각 구성품들이 금속커버를 가지며 금속커버에 의해 내부의 복합재료가 보호되므로 붐 어셈블리의 각 구성품의 경량화 효과를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내환경성, 내충격성을 향상시킬 수 있어 붐 구조의 안전성 및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