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인식 방법METHOD FOR RECOGNIZING OBJECT

본 발명은, 특정 물체를 인식하는 물체인식 시스템으로서, 상기 특정 물체에 대응하는 영상 신호를 입력하여 상기 특정 물체의 특정 코너 점을 중심으로 각 로컬 스트럭처 세그먼트(local structure segment)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각 로컬 스트럭처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물체모델을 각기 생성하는 물체모델 생성부와, 상기 물체모델 생성부로부터 생성된 각 물체모델을 2D 모델(2Dimension model) 및 3D 모델로 각기 구분하고, 상기 각기 구분된 2D 모델 및 3D 모델을 링크(link)시켜 저장하는 2D+3D 모델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영상 신호와 상기 2D+3D 모델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제공되는 각 링크된 2D+3D 모델을 매칭시키고, 상기 특정 물체를 인식하도록 하는 물체의 식별자 변수 및 물체의 자세 변수를 추출하는 물체 인식부를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