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성 유기화합물의 흡착 및 산화촉매반응을 수행하는이중 기능의 촉매시스템Dual Functional Catalyst System Performing Reaction ofAdsorbent and Catalyst of VOC

본 발명은 소수성 제올라이트를 흡착제 및 촉매담체로 하고, 상기 담체에 촉매로 되는 금속을 함유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제거용 촉매시스템으로서, 바람직하게는 상기 소수성 제올라이트가 Si/Al2≥60를 만족하는 촉매시스템을 제공한다. 상기 구성에 의하면, 저농도로 배출되는 브이오씨(VOC)를 흡착을 통해 농축시키고 이를 추후 필요에 따라 탈착, 산화 분해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