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전력공급방식 전기 다리미 및 깔판wireless electric iron and mat

본 발명은 무선 전력공급방식 전기다리미 및 깔판을 개시한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은 별도의 전원케이블 또는 충전크래틀 없이 다리미 본체에 전원을 공급하고, 또한 다리미 본체에 내장되는 전원배터리의 용량을 최소화한 무선 전력공급방식 전기 다리미 및 깔판에 관한 것이다.이를 실현하기 위해, 본 발명은 열을 다리미의 하단으로 전달하는 바닥판과, 바닥판에 열을 발생시키는 발열부와, 급전장치와 유도자기장을 형성하여 이에 대응하는 전력을 발열부에 공급하는 집전부를 포함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전기 다리미에 구비되는 집전코일 및 깔판에 구비되는 급전코일의 유도자기장에 따라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종래의 유선 전기다리미의 선꼬임 등에 의한 불편함을 해소하며, 충전식 유선 전기다리미에 비해 배터리의 크기를 줄일 수 있고, 또한 연속적으로 다림질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