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스템의 감정 생성 방법 및 인공지능 시스템Method for Generating Emotion of an Artificial Intelligent System and Artificial Intelligent System

본 발명은 로봇과 같은 인공지능 시스템에서 감정 생성 및 전이 과정을 기술하는 알고리즘으로 외부자극을 정신적 에너지와 신체적 에너지로 변환시키고, 엔트로피와 항상성의 개념을 도입하여 에너지를 피드백한 후 원형 모델에 매핑하여 감정을 생성함으로써, 인공지능 시스템의 외부 자극에 대한 자연스러운 감정의 변화를 기술하고, 복합 감정 표현에 유리한 이점을 갖는다. 따라서 본 발명은 사용자와의 상호작용과 감정 표현을 필요로 하는 감성 로봇 분야 또는 스스로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알려야 하는 인공지능 기계 시스템에 유리하게 응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