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상에서 애너테이션이 작성된 항목을 추출 및 제공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EXTRACTING AND PROVIDING ITEM HAVING ANNOTATION ON ELECTRONIC BOOK

전자책 상에서 애너테이션이 작성된 항목을 추출 및 제공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인터넷 통신을 통해 접속된 사용자 단말을 대상으로 디지털 컨텐츠와 관련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는 디지털 컨텐츠를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컨텐츠 관리 모듈과, 디지털 컨텐츠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객체를 인식한 후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객체에 애너테이션(annotation)을 적용한 애너테이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애너테이션 관리 모듈을 포함하고, 이때 애너테이션 관리 모듈은 애너테이션 데이터를 이용하여 디지털 컨텐츠 별로 애너테이션과 관련된 개수 정보를 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