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교환기용 마이크로채널 판

Micro Channel Plate for Heat Exchanger

본 발명은 일반적인 마이크로 채널 인쇄기판형 열교환기를 열전달 성능 저해요인으로 알려진 축방향 전도 열손실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제한된 크기의 진공로를 사용하였을때, 축방향 전도 열전달 면적을 줄이고 열전달 길이를 늘려 줄 수 있는 구조의 열교환기용 마이크로채널 판에 관한 것이다.이와 같은 열교환기용 마이크로채널 판은 구조적 안정성이 보안되고, 판 내부(intra-layer)에서 유체가 잘 섞일 수 있어 열교환이 효율적이다.또한, 절개부로 인해 축방향 전도 열손실이 감소되고, 열전달 길이는 늘어남으로 열교환기의 성능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