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 처리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계산 방법, 이를 구현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및 정수 처리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계산기METHOD OF CALCULATING CO2 EMISSION IN WATER TREATMENT, COMPUTER-READABLE MEDIUM INCLUDING PROGRAM FOR PERFORMING THE METHOD, AND CO2 EMISSION CALCULATOR IN WATER TREATMENT

정수 처리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계산하기 위하여, 정수 처리 공정을 복수의 단위 공정들로 구분하고, 복수의 단위 공정에 대응하는 탄소 배출 변수들을 결정하며, 탄소 배출 변수들에 기초하여 복수의 단위 공정들에서 생성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각각 계산한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단위 공정 별로 구분하여 계산하고, 또한 기계적 및 화학적 원인으로 구분하여 계산하여 정수 처리장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정수 공정 개선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