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장 통신을 위한 신호전송 방법, 송신코일장치, 수신코일 장치, 및 자기장 통신 시스템Signaling method for magnetic field communication, transmission coil apparatus, reception coil apparatus, and magnetic field communication system

자기장 통신을 위한 신호전송 방법, 송신코일장치, 수신코일 장치, 및 자기장 통신 시스템이 개시된다.상기 자기장 통신을 위한 신호 전송방법은 제1송신코일장치 및 제2송신코일장치가 제1시간 슬롯(slot)에서 각각 제1송신신호 및 제2송신신호를 수신코일장치로 출력하는 단계 및 상기 제1송신코일장치 및 상기 제2송신코일장치가 제2시간 슬롯에서 각각 상기 제2송신신호에 기초한 제3송신신호 및 제1송신신호에 기초한 제4송신신호를 상기 수신코일장치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수신코일장치는 제1시간 슬롯에서 출력된 신호들에 의해 수신된 제1수신신호와 상기 제2시간 슬롯에서 출력된 신호들에 의해 수신된 제2수신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제1송신신호 또는 상기 제2송신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계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