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물과 동영상의 증강현실 시스템 및 방법

Augmented reality system and method of a printed matter and video

이 발명은 인쇄물을 촬영한 화면의 일부에 동영상을 합성하여 증강하는 인쇄물과 동영상의 증강현실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인쇄물과 동영상의 증강현실 시스템은, 그림의 특징값을 포함한 식별정보와 동영상파일이 매칭되어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상기 식별정보와 상기 동영상파일을 매칭하여 저장하는 그림매칭동영상등록수단과, 상기 그림이 포함된 인쇄물의 촬영 영상으로부터 상기 그림 영역을 추출하고 상기 그림의 특징값을 포함한 검색용 식별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검색용 식별정보와 매칭된 동영상파일을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동영상을 상기 촬영 영상의 그림 영역에 디스플레이하는 증강현실수단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