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연결을 이용한 고속 인터페이스 장치EXPRESS INTERFACE APPARATUS USING OPTICAL CONNECTION

본 발명은 광 연결을 이용한 고속 인터페이스 장치에 관한 것으로, 컴퓨터 시스템 내부의 중앙처리장치(CPU)와 광 신호 전송을 지원하는 외부장치간에 고속의 신호처리를 지원하는 PCIE(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Express) 방식을 이용하여 서로 연결하기 위한 고속 인터페이스 장치로서, 광 신호가 입/출력되도록 상기 외부장치를 연결하기 위한 광연결모듈과, 상기 광연결모듈로부터 전송된 광 신호를 전기신호로 변환하거나 전기신호를 광 신호로 변환하는 광/전 변환모듈과, 상기 광/전 변환모듈과 연결되어 전기신호를 분할 또는 취합하도록 신호처리를 수행하는 신호처리모듈과, 상기 신호처리모듈로부터 처리된 신호를 제어하여 PCIE 슬롯을 통해 상기 중앙처리장치(CPU)로 전달함과 아울러 상기 중앙처리장치(CPU)와 상기 외부장치간에 송수신되는 고속의 데이터를 제어하는 PCIE 제어모듈을 포함함으로써, 고속의 데이터 전송에서 왜곡현상이나 병목현상 없이 신호를 송수신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