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용수 순환 제어 장치 및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DIRECT CONTROL OF HEATING WATER

본 발명은 기존에 한 방향으로만 흐르는 난방용수를 전자변을 이용하여 양방향으로 흐르게 함으로서 난방 효율을 높여준다. 또한, 제어부를 가지고 있어 난방이 가동되는 때에만 난방 용수의 흐름을 제어하며 난방용수의 유량과 온도를 측정하여 방이 골고루 데워질 수 있도록 효과적인 시간 간격을 가지고 난방용수의 방향을 제어한다. 본 발명은 보일러 내부에 설치하여 보일러의 난방 용수의 방향을 제어할 수도 있으며 댁내에 들어오는 난방용수 초입에 설치하면 모든 방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고 각 방별로도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비슷한 난방 구조를 가진 산업용 보일러 및 중앙난방식의 아파트 등 난방용수를 사용하는 구조에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하며 기축 시설에도 추가로 설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