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 중공 실리카 나노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Fluorescence hollow silica nanoparticle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형광 중공 실리카 나노입자,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약물 전달체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직경이 1 내지 100 nm의 중공을 가지는 코어부; 상기 코어부를 둘러싸고 있는 실리카 셀부; 및 상기 실리카 셀부에 도입된 형광물질 을 포함하는 형광 중공 실리카 나노입자와, 실리카 나노입자 합성 시 형광물질을 도입하여 형광 실리카 나노입자를 제조하는 제 1 단계; 및 상기 형광 실리카 나노입자에 불산을 처리하여 나노입자 내부에 공극을 형성시키는 제 2 단계;를 포함하는 형광 중공 실리카 나노입자의 제조방법 및 상기 형광 중공 실리카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약물 전달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