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레이더와 기울기 센서를 이용한 문자 입력 장치(User Input Device using BIO Radar and Tilt Sensor)

User Input Device using BIO Radar and Tilt Sensor

본 발명은 바이오 레이더와 기울기 센서를 이용한 문자 입력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모바일 디바이스 또는 웨어러블 단말기를 위한 문자 입력장치에 있어서, 사용자의 손가락 위치를 감지하는 바이오 레이더, 사용자의 손의 기울기를 감지하는 기울기 센서, 상기 바이오 레이더 및 기울기 센서로부터 수신한 신호를 처리하여 사용자의 최종 입력정보를 산출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 및 상기 사용자의 최종 입력정보를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 또는 웨어러블 단말기로 전송하는 무선 통신 모듈을 포함하여 구성되어, 기존의 하드웨어적인 자판과, 입력하는 사람의 손이 반드시 지면에 놓아져야 한다는 제약사항을 제거하여 이동 중에도 기존 키보드 사용법과 동일하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방향키 등의 특수키는 기울기 센서를 통해 직관적으로 입력할 수 있도록 하여 모바일 디바이스나 웨어러블 컴퓨팅 기기에 적합한 문자 입력장치를 실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