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이 형성된 무기물 층을 포함하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 소자Organic light emitting diode devices with the perforated inorganic layer

유기 발광 다이오드 소자는, 기판, 기판 위에 형성되는 투명 전극과, 투명전극 위에 형성되는 나노 구조이고 다수의 구멍들을 포함하는 무기물 층과, 무기물 층 위에 형성되고 무기물 층의 구멍들에 삽입되는 볼록한 부분들을 포함하는 하부와, 볼록한 부분들에 대응하는 오목한 부분들을 포함하는 상부를 가지는 유기물 층과, 유기물 층 위에 형성되고 유기물 층의 오목한 부분들에 삽입되는 볼록한 부분들을 포함하는 하부와, 볼록한 부분들에 대응하는 오목한 부분들을 포함하는 상부를 가지는 메탈 전극을 포함한다. 유기물 층은 유기물 층의 하부와 상부에 의해 물결 형태의 구조를 가지며, 메탈 전극은 메탈 전극의 하부와 상부에 의해 물결 형태의 구조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