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개념 구조 모델링을 통한 학습 장치 및 방법DEVICE AND METHOD FOR LEARNING BY MODELING STRUCTURE OF CONCEPT OF QUESTION

문제의 개념 구조에 따라 문제를 선별하고 평가하여 학습 효과를 높이는 기술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문제의 개념 구조 모델링을 통한 학습 장치는, 인증된 학습자의 학습 내역을 학습자데이터베이스로부터 수신하여, 학습 내역에 따라 문제지에 포함될 단위 개념들을 설정하는 학습 정보 분석부; 하나 이상의 단위 개념들 간의 연관 관계로 모델링 된 문제들 중, 문제지에 포함될 단위 개념들이 연관 관계에 포함된 문제들을 선택하는 문제 선택부; 선택된 문제들을 배열하여 문제지를 완성하는 문제 조합부; 및 문제 조합부로부터 수신한 문제지를 학습자 단말에 출력하고, 학습자 단말로부터 문제지에 대한 풀이 정보를 수신하는 문제 풀이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