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성체로 이루어진 압전소자를 이용한 에너지 수확 시스템 및 그 제조방법Energy Harvesting System Using Elastic Body Covered Ferroelectricity Fabricated Dip Coating Method

본 발명은 탄성력 또는 탄력을 가지는 나선형 중심전극(Core Electrode)에 강유전성 중합체(Ferroelectric Polymer)층 및 표면전극이 형성된 압전소자를 이용한 에너지 수확 시스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탄성력 또는 탄력을 가지는 나선형의 중심전극(Core Electrode), 중심전극(Core Electrode)의 표면에 선택적으로 형성된 강유전성 중합체(Ferroelectric Polymer)층의 표면에 형성된 표면 전극(Surface Electrode)을 포함하고, 제조방법으로 도전성 중심전극을 준비하는 단계, 중심전극의 표면에 딥 코팅(Dip Coating) 방식에 의해 선택적으로 강유전성 중합체(Ferroelectric Polymer)층을 형성하는 단계, 강유전성 중합체(Ferroelectric Polymer)층이 형성된 상기 중심전극을 건조 및 열처리하는 단계, 강유전성 중합체(Ferroelectric Polymer)층 표면에 표면전극을 형성하여 압전소자를 생성하는 단계 및 고전압 폴링 공정으로 상기 압전소자 내부의 영구이중극자(Permanent Dipole)를 단방향으로 정렬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