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마리형 유연키보드(Rollable Flexibility Keyboard)Rollable Flexibility Keyboard

이 발명은 통상적인 개인휴대 정보단말기 또는 휴대용 정보처리장치의 데이터 입력포트에 접속 및 분리 가능하며, 휘거나 구부리거나 감을 수 있는 유연한 소재로 구성된 유연 자판부를 두루마리 형태로 감아서 보관하거나 밖으로 펼쳐 자판으로 이용하는 두루마리형 유연키보드로서, 유연 자판부를 갖는 자판 패널부와, 유연 자판부를 두루마리 형태로 감아서 보관하거나 사용시 풀어 펼칠 수 있도록 구성되며 데이터 입력포트에 접속 및 분리 가능한 자판 구동부를 포함한다. 이 발명은 휴대폰, PDA 등의 개인휴대 정보단말기나 전자수첩, 노트북 등의 휴대용 정보처리장치에 별도로 접속하도록 탈부착 가능하며 휴대시 보관 및 이동이 용이하고 사용시 단말기의 치수와 독립적인 크기로 확장이 가능하도록 두루마리형으로 구성함으로써, 문자, 숫자, 기호 등의 정보입력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