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철가루를 이용한 바이오수소의 생산방법(Method for Producing Bio-hydrogen Using Iron Dust)Method for Producing Bio-hydrogen Using Iron Dust

본 발명은 폐철가루를 첨가한 유기성 폐기물의 침출수를 고온 혐기성 연속회분식 반응조(ASBR)를 이용하여 혐기성 발효를 시킴으로써, 용이하고, 경제적이며, 안정적인 고효율의 바이오수소 생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하면, 종래의 음식물 쓰레기 등과 같은 유기성 폐기물의 중온 수소발효를 통한 수소 전환율보다 훨씬 높은 수소 전환율을 보이며, 특히, 음식물 쓰레기 침출수는 기존의 음식물 자원화 공정인 사료화, 퇴비화 공정과의 연계 처리가 가능하므로, 산업현장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