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페닐포스페이트 화합물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용전해액, 상기 전해액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 및 이의제조방법(Electrolyte comprising for lithium ion battery, lithium ion battery thereof and manufacturing method of lithium ion battery)

Electrolyte comprising for lithium ion battery, lithium ion battery thereof and manufacturing method of lithium ion battery

본 발명은 트리페닐포스페이트 화합물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 상기 전해액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에 있어서,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에 하기 화학식(1)의 트리페닐포스페이트 화합물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용 전해액, 상기 전해액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1) 상기 화학식(1)에서 R1은 옥사이드(O), 알킬옥사이드(R-O), 설파이드(S), 알킬 설파이드(R-S), 메틸렌(CH2), 석시닉 언하이드라이드(C4H4O3)의 군으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이고, 상기 R1에서 알킬기는 탄소수 1 내지 20개를 가지는 알킬기의 군으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의 알킬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