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주거시설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방법(Method for Treating Food Waste of Collective Residence Facilities)

Method for Treating Food Waste of Collective Residence Facilities

본 발명은 충전탑이 장착된 생물반응기를 이용하여 집단주거시설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음식물 쓰레기에 포함되어 있는 입자와 하수의 분리 및 미생물에 의한 입자 분해 기능을 가지는 각각의 충전탑을 장착한 반응기들을 연결하여 다단계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함으로써, 화학약품의 첨가 없이 호기성 또는 혐기성의 생물학적 방법으로 집단주거시설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음식물 쓰레기에 포함되어 있는 입자 및 하수가 순차적으로 분리 및 분해되어 효율적이고, 미생물의 작용에 의해 음식물 쓰레기를 분해하여 처리하므로 친환경적이며, 내부에 충전탑이 장착된 생물반응기를 이용하므로 공간 활용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