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중 인터넷을 검색하는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for searching the internet while watching TV and method threrefor)Apparatus for searching the internet while watching TV and method threrefor

본 발명은 인터넷 검색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TV시청 중 TV화면 속의 인물, 장소, 사건, 물건 등에 관하여 직접 인터넷 검색을 수행하는 TV 시청중 인터넷을 검색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TV 시청중 인터넷을 검색하는 장치에 있어서, TV방송신호를 입력받고, 외부로부터 검색요청을 입력받는 TV신호 입력부; 수신한 TV방송신호 중 음성 또는 영상을 인식하여 기설정된 데이터와 비교하고, 그 결과를 인식 신뢰도에 따라 텍스트 형태의 단어들로 추출하는 인식부; 검색 포탈 이력을 저장하고, 인식부로부터 추출되는 단어들과 유사한 단어를 추가하며, 검색 포탈 이력으로부터 적합도를 판단하고, 그 결과 검색어로 선택하여 추출하는 검색어 추출부; 추출된 검색어를 이용하여 인터넷 검색을 하여 관련 정보를 관련도에 따라 추출하는 인터넷 검색엔진부; 및, TV신호 입력부, 인식부, 검색어 추출부 및 인터넷 검색엔진부를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은 TV시청 중 TV화면의 영상, 소리, 프로그램 정보로부터 인터넷을 직접 검색하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