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굴절률 메타물질High refractive index metamaterial

본 발명은 메타물질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굴절률이 자연계의 물질에서 볼 수 없을 정도로 매우 큰 메타물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유전체 기판과, 상기 유전체 기판에 형성되며, 일정한 갭을 형성하는 복수의 단위 격자들로 이루어진 전도 층을 포함하며, 소정 주파수 구간에서 굴절률이 상기 기판의 굴절률 이상인 고 굴절률 메타물질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메타물질은 분극과 자화의 정도가 의도적으로 조절되어 매우 높은 굴절률 가진다. 또한, 유연한 재질의 기판을 사용하면 3차원 물질을 용이하게 덮을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