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해저저장탱크 및 그의 제작 및 설치방법LARGE SCALE SUBSEA STORAGE TANK AND METHOD FOR CONSTRUCTING AND INSTALLING THE SAME

유체 저장을 위한 해저저장탱크 및 그의 제작 및 설치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해저저장탱크는, 내측에 저장공간을 구비하고, 내외측이 수밀 코팅 또는 플레이트로 처리된 경량성 콘크리트로 형성되는 바디부; 상기 바디부에 배치되는 발라스트 챔버; 및 상기 바디부의 내측에 배치되어 상기 저장공간을 상하로 구획하되, 저장유체가 채워짐에 따라 상기 저장공간 내에서 상하 이동이 가능하도록 형성된 분리유닛;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