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에서의 임의 쓰기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저장 장치,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STORAGE MEDIUM, METHOD,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FOR IMPROVING RANDOM WRITE PERFORMANCE OF SOLID STATE DISK)

STORAGE MEDIUM, METHOD,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FOR IMPROVING RANDOM WRITE PERFORMANCE OF SOLID STATE DISK

호스트 시스템으로부터의 임의 쓰기 요청에 따라 해당 데이터를 1차적으로 HDD 에 로그 형식으로 기록한 후, 유휴 시간에 상기 데이터를 본래 저장 위치인 SSD로 옮겨 전달함에 따라 데이터 읽기 동작에서는 SSD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도록 함과 동시에 쓰기 동작에서는 HDD의 장점을 유지하도록 하는 저장 장치, 방법,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호스트 시스템으로부터의 데이터 임의 쓰기 요청에 대해, 상기 데이터를 로그 형식으로 변환한 로그 데이터 유닛을 저장하는 HDD(Hard Disk Drive); 및 유휴 시간 발생 시에 상기 HDD에 로그 데이터 유닛 형태로 저장된 상기 데이터가 이관되어 저장되는 SSD(Solid State Disk)를 포함하는 저장 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