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세롤 및 물을 직접 연료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Fuel cell system with glycerol and water feed internal reforming)

Fuel cell system with glycerol and water feed internal reforming

본 발명은 글리세롤을 직접 연료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연료전지 시스템에 있어서 연료로서 수소 대신 글리세롤과 물을 사용하여 글리세롤과 물이 연료전극에서의 반응에 의해 생성되는 수소를 이용하여 연료전지를 작동시킬 수 있는 글리세롤을 직접 연료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연료전지 시스템은 연료극, 전해질 및 공기극을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에 있어서, 연료전지의 연료극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연료관, 상기 연료관에 연결되며 연료관을 통해 연료전지 내부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연료 공급수단, 상기 연료관의 일측에 구비되어 연료극에 주입되는 연료를 가열하기 위한 가열 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