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접착 펩타이드 씨에이피 유전자를 포함하는재조합벡터, 형질전환된 대장균, 및 반복연결된씨에이피의 제조방법A recombinant vector containing a gene for the celladhesion peptide(CAP), a transformed E. coli, and aprocess for the preparation of a repeat-linked CAP

본 발명은 말토오즈 결합 단백질을 코딩하는 서열을 갖는 벡터에 세포접착 펩타이드를 코딩하는 유전자를 1 내지 30 회 클로닝하여 제조된 재조합 벡터, 이들로 형질전환된 대장균, 이 형질전환된 대장균을 배양하여 반복연결된 세포접착 펩타이드를 제조하는 방법, 및 반복연결된 세포접착 펩타이드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세포접착 펩타이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상처치료제 및 피부자극 완화제 조성물을 포함한다.CAP, 말토오즈 결합 단백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