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 밀링머신의 공구길이 세팅방법 및 기록매체Tool Length Setting Method In A CNC Milling MachineAnd Storage Medium

본 발명은 CNC 밀링머신의 공구길이를 최소로 셋팅하면서도 피삭제와 충돌을 일으키지 않는 공구길이 셋팅방법 및 그에 관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CNC 밀링머신에 있어서, 공구(30), 피삭제 모델 및 가공경로에 관한 데이터를 설정하는 데이터 설정단계(S10); 상기 설정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가상으로 절삭가공을 시뮬레이션하는 시뮬레이션 단계(S20); 상기 시뮬레이션중 상기 공구(30) 주변의 기하학적 데이터로부터 충돌 경계형상(40)을 산정하는 산정단계(S30); 산출된 상기 충돌 경계형상(40)을 표시하는 표시단계(S40); 및 표시된 상기 충돌 경계형상(40)에 기초하여 실제 공구의 길이를 셋팅하는 셋팅단계(S50); 를 포함한다.CNC, 밀링, 공구, 길이, 셋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