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간산화물 및 반응매개체를 이용한 난분해성유기오염물질의 제거 방법

A removal method for refractory organic pollutantsusing manganese oxides and reaction mediator

본 발명은 망간산화물 및 반응매개체를 이용한 난분해성 유기오염물질의 제거방법에 관한 것으로, 좀 더 상세히는 자연발생 유기물을 반응매개체로 사용함으로써 망간산화물만으로 제거가 불가능한 난분해성 유기오염물질의 산화-중합반응을 가능하게 한 망간산화물 및 반응매개체를 이용한 난분해성 유기오염물질의 제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망간산화물로부터 난분해성 유기오염물질을 제거함에 있어서, 자연발생 유기물을 반응매개체로 사용하여 유기오염물질과 산화-중합반응을 일으킴을 특징으로 하는 망간산화물 및 반응매개체를 이용한 난분해성 유기오염물질의 제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