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 이동성을 위한 핸드오프 방법HANDOFF METHOD FOR TERMINAL MOBILITY SUPPORT

본 발명은 새로운 H.323 호 설정 없이 이동 단말의 핸드오프를 지원하는 단말 이동성을 위한 핸드오프 방법에 관한 것이다. 종래의 기술에 있어서는, 첫째, 중첩된 영역에서 새로운 H.323 호가 완벽하게 만들어지지 않을 경우 호가 끊길 수 있다. 둘째, 두 개의 H.323호가 설정되기 때문에 대역폭이 낭비된다. 셋째, 상대편 단말에 다지점 화상회의 제어기 기능이 없을 경우 핸드오프가 지원되지 않으며, 다지점 화상회의 제어기가 해당 단말과 떨어져 있을 경우에는 지연이 늘어난다. 더 심각한 경우는, 양쪽이 모두 이동 단말일 경우인데, 현재의 다지점 화상회의 제어기 기능만 가지고서는 이 경우의 핸드오프를 완벽하게 지원할 수 없다. 따라서 기존의 다지점 화상회의 제어기들은 새로운 이동 H.323을 지원할 수 없다. 본 발명은, 다지점 화상회의 제어기 기능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다지점 화상회의 제어기와 관련 없이 핸드오프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핸드오프를 수행하기 위해 오가는 메시지들을 줄일 수 있고, 새로운 TCP 연결을 위한 지연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두 셀간에 중첩된 구간에서 더 빨리 핸드오프를 수행할 수 있다. 하나의 호를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대역폭의 낭비도 없어지게 된다. 또한 기존의 H.323 메시지들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역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