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보넨 공중합체의 제조방법 및 동 방법에 의해 제조한노르보넨 공중합체

Preparation method for norbornene-type copolymer andnorbornene-type copolymer using same method

본 발명은 노르보넨 공중합체의 제조방법 및 동 방법에 의해 제조한 노르보넨 공중합체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노르보넨과 노르보넨 유도체를 반응용매, 니켈 화합물계 촉매, 공촉매 존재하에서 공중합하여 노르보넨 공중합체를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노르보넨 공중합체의 제조방법은 노르보넨 50 몰%∼97 몰%과 노르보넨 유도체 3 몰%∼50 몰%를 반응용매 20 밀리리터(㎖)∼60 밀리리터, 촉매 0.01 밀리몰(mmol)∼0.05 밀리몰, 공촉매 3 밀리몰∼10 밀리몰 존재하에서 공중합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노르보넨 공중합체의 제조에 있어, 노르보넨과 노르보넨 유도체를 단량체로 하고 니켈 화합물계 촉매, 공촉매 존재하에서 공중합 하여 노르보넨 공중합체의 제조방법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